Home > 홍보마당 > 실리콘밸리 소식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5호 2018-01-30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113
이메일 : mark2151@djtp.or.kr
 

Inside Silicon Valley
2018. 1월
VOL. 35
대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스타트 업 회사 Magic Leap, 6년 만에 스마트 안경 제품 출시



스타트업 회사인 Magic Leap이 신제품을 출시하였다. Magic Leap는 구글과 알리바바와 같은 큰 회사들로부터 19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으로서 컴퓨터 그래픽을 현실로 통합시키는 “Augmented Reality” 또는 “Mixed Reality” 라고 불리우는 기술을 선도적으로 개척하고 있는 회사다.

그들이 소개한 제품인 Lightwear는 건전지로 작동하는 Lightpack, 그리고 무선 컨트롤러인 Control로 구분된다. Magic Leap는 2018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제품이 계속해서 발전되고 있어서 배송할 때 쯤에는 다른 제품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ightwear는 헤드셋을 통해 웹 브라우징, 쇼핑을 할 수 있고, 여러 개의 가상 모니터와 Telepresence(원격 현실)을 띄울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제품에 달린 6개의 카메라와 광자는 디지털 물체를 이질감 없이 현실감 있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제품의 6가지 특징으로는 디지털 조명, 시각 지각 장치, 영구 객체, 음향 오디오, 고성능 칩셋, 그리고 차세대 인터페이스이다. 아직 가격은 제시되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은 $1,000 에서 $1,500 사이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출처 :
http://www.businessinsider.com/magic-leap-reveals-smart-glasses-photos-2017-12





CES 2018에서 선 보인 각 분야 최고의 혁신 제품


스마트 도시 분야 최고: 인공지능 방범 카메라 AR4



Amaryllo 회사 제품인 인공지능 방범 카메라는 사람 얼굴을 인식 할 수 있으며 모르는 사람이 주거지로 침입하려 한다면 즉시 알림이 사용자에게 전송된다. 여러 개 카메라를 한 모니터로 볼 수 있는 것이 가능하며, 사람과 차량을 구분하여 알림이 사용자에게 전송된다. 또한 한꺼번에 100명의 얼굴까지도 인식이 가능하여 관련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이다.



스포츠와 바이오 공학 분야 최고: Siren 의 당뇨 환자용 양말



Siren 사의 제품인 당뇨병 환자용 양말이 바이오 공학 분야 최고 제품으로 손꼽혔다. 통계에 따르면 매 20초마다 당뇨환자들이 팔 다리를 잃어가는데 그 이유는 그 들이 발 관리를 잘 하지 못해서 라고 분석하고 있다.

발에 신경손상이 된 당뇨 환자가 상처가 생겨도 인지못하다가 당뇨족궤양으로 악화되는 것이 다반사이기 때문이다. 또한 당뇨족궤양을 제때 치료하지 못한다면 결국 발가락을 절단하거나 더 악화되면 발 전체를, 그리고 가장 최악으로는 다리 부분을 절단해야 하기 때문에 당뇨환자 발에 생기는 상처는 아주 중대한 일이다.

우선 이 양말은 발에 상처가 나면 염증으로 인해 발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모니터링해서 환자에게 알려준다. 그리고 온도 상승이 감지되면 Siren 앱을 통하여 이용자의 핸드폰으로 발에 입은 상처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그래서 부상을 일찍 감지하고 사용자가 바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알려줘서 당뇨족궤양과 같은 큰 부상을 막아주는 첨단 양말이다. 양말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매일 착용하는 옷의 일부이기에 더 편리하고 큰 부상을 감지할 수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비디오 디스플레이 부분 최고: 삼성 MicroLED TV "The Wall"


삼성의 “The Wall” TV가 해당분야 최고로 뽑혔다. 이 TV는 Micro LED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기존 LED 보다 훨씬 작은 입자로 컬러 필터없이 시청자에게 최고의 TV감상을 실현시켜 준다.



컴퓨터 하드웨어 및 컴포넌트 부분 최고: AMD Ryzen Threadripper 1950X


컴퓨터 하드웨어 및 컴포넌트 부분 최고는 AMD사의 Ryzen Threadripper 1950X가 차지하였다. 이 제품은 AMD의 가장 최신 CPU로서 16개의 Core와 32개의 Thread를 탑재하였다. 주로 게임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으로서 게임을 하며 녹화하거나 수정하고 스트리밍하는 용도에 최적화 되어 있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부분 최고: Astell & Kern의 SP1000



SP1000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로서 높은 음질과 고화질 영상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Octa-core CPU 기술과 HD5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또한 Dual-DAC 디자인을 사용함으로써 32bit/385kHz로 소리가 망가지지 않고 보존되며 재생이 된다.



고성능 홈 오디오와 비디오 부분 최고: Bang & olufsen 의 BeoSound Shape



BeoSound Shape은 무선 스피커 시스템으로서 벽에 타일을 붙이듯이 붙일 수 있는 제품이다. 육각형 모양의 타일을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대로 또는 원하는 음향의 느낌대로 붙일 수 있다는 강점이 있으며 최대한으로 총 11개의 증폭기와 44개의 스티커 타일을 붙일 수 있다.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앱 부분 최고: HP의 Camera 3D



이 소프트웨어는 HP의 Sprout Pro G2 제품을 위해서 만들어 졌으며 3D 물체들을 가상현실에서 그리고 컴퓨터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전 소프트웨어 버전 보다 나아진 점은 통합된 깊이 감지 센서가 있어서 사용자가 3D 스캔하려는 물건을 손으로 들고서 캡쳐를 하더라도 기계가 사용자의 손까지 인지하고 손 부분은 알아서 없앤 뒤 물건 자체만 온전히 캡쳐를 해 준다는 점이다.



스마트 에너지 부분 최고: Wi-Charge 사의 무선 적외선 충전 시스템



Wi-Charge 사의 무선 적외선 충전 시스템은 기존에 우리가 알던 무선충전 패드에 핸드폰과 같은 기계를 올려놓고 충전하는 방식을 벗어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여러 개의 기계가 동시에 충전이 되기에 주로 천장에 장식용 전등처럼 달아 놓으면 되는 방식으로 기존의 틀을 벗어나 Wi-Charge 트랜스미터를 핸드폰이나 충전이 필요로한 기계에 꽂아 놓기만 하면 Wi-Charge를 배치해 놓은 250ft²내에서 어디든지 충전이 된다.



헤드폰 분야 최고: 네이버와 라인글로벌의 Mars



네이버와 라인글로벌사의 무선 이어폰 제품으로서 실시간 통역이 가능하여 두명이 이어폰을 하나씩 나눠 착용하면 실시간으로 10개의 언어 통역이 가능하다. 또한 통역 뿐만 아니라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으며, 음성 컨트롤로 다른 IoT 제품을 조종 하는것도 가능하다. Clova Virtual Assistant라는 것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 아마존의 알렉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이어폰이다.



컴퓨터 주변 장치 부분 최고: InstruMMents 의 펜 모양 치수 공구



이 제품은 스타일러스 겸 펜으로서 끝에 스마트 자가 내장되어 있다. 이 제품은 주로 디자이너, 엔지니어, 아티스트, 목수, 그리고 누구든 3D 공간에서 치수를 재는 것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편리하게 주머니에 들어가는 사이즈로 만들어졌다. 높이, 깊이, 곡선 등을 잴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통해 그 치수를 애플이나 안드로이드 제품 등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볼 수 있게 만들어 졌다.



친환경 테크놀로지 부분 최고: Dell 의 Ocean-Bound Plastics Packaging Program



Dell 사는 매년 바다로 흘러가는 플라스틱의 양이 800만 톤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환경을 지키며 경제 성장에 도움을 줄 방안을 찾다가 바다에 떠다니는 플라스틱들을 재사용하여 바다환경을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회사의 제품 구성에도 도움을 주는 것을 택했다. 그들은 재활용 되는 HDPE 플라스틱과 바다에서 건진 플라스틱을 3:1 비율로 섞어서 25%는 바다에서 건진 것으로 재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파일럿 프로젝트로 바다에서 건진 16,000 파운드의 플라스틱을 그들의 제품인 XPS 13 2-in-1 laptop 의 일부분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하였다.



로봇공학과 드론 분야 최고: Blue Frog Robotics 의 Buddy



Buddy는 집안 일을 도와주는 로봇으로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 줄 수 있으며 집 밖 순찰을 돌고 외부 침입 여부를 알 수 있는 얼굴 인식, 사물 인지 등의 기능을 접목하여 집을 위한 많은 일을 가능하게 한다.



스마트 홈 분야 최고: Intuition Robotics 의 ElliQ



Intuition Robotics의 ElliQ는 함께 나이가 들어가는 기계(The active aging companion)라는 초점에 맞춰 요즘 같은 디지털 시대에 조금은 뒤쳐 질 수 있는 노인들을 위한 기계이다. 요즘은 스마트기기로 서로 연락을 하기 때문에 노인들이 소외되기 마련인데 ElliQ는 인공지능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어 다른 사람들과 연락하게 하는 것을 더 수월하게 하고, 약속을 까먹지 않게 상기시켜 주고, 음악을 듣을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자가 기기 사용에 미숙해도 말로만 명령을 내려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다른 가족들도 ElliQ에 접근 권한이 있기에 가족끼리의 사진 공유나 연락이 더 수월해지게 하였다.



임베디드 기술 분야 최고: Intel 의 Movidius Neural Compute Stick



Intel의 Movidius는 세계 최초 USB기반의 딥러닝 키트이자 자체 내장형 AI가속기이다. 이 제품은 주로 연구원, 개발자, 제품 제작자용으로 출시되었다.



컴퓨터 액세서리 부분 최고: Kensington의 VeriMark Fingerprint Key



Kensington의 VeriMark Fingerprint Key는 디바이스의 안전장치로서 바이오 측정 장치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지문으로 작동하게 만들었다. 또한 암호를 입력할 필요없이 손 지문 하나로 작동하므로 시간 절약 뿐만 아니라 암호를 해킹당할 염려도 없다. 또한 360도 인식이 가능해서 어떤 각도에서도 사용자의 지문을 쉽게 읽어 낼 수 있다. 그리고 Google, Dropbox, GitHub, Facebook과 같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클라우드에 기반한 서비스들에서도 이용 가능하기에 더 편리하다. 작은 사이즈이고 열쇠고리에도 달 수 있어서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



홈 오디오-비디오 주변 장치 및 액세서리 분야 최고: LG 의 4K UHD Projector



대게 4K 이미지를 지원하는 프로젝터들은 무게가 무겁고, 비싸고, 집에 설치하기가 까다롭기 마련이다. 그러나 LG에서 이번에 사이즈를 축소하여 4K의 화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집에서 쉽게 4K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 있다. 이 제품은 프로젝터 내에 webOS 3.5 스마트 TV 인터페이스가 온라인 상에서 스트리밍되는 4K 영상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영상들을 볼 수 있다.



가상현실 부분 최고: Looxid Lab의 LooxidVR



LooxidVR은 첫 이동성 VR 헤드셋으로서 눈과 뇌를 감지하고 인지하는 디자인이다. 두 개의 시력 추적 카메라와 여섯 개의 뇌파 센서가 사용자의 눈과 뇌 활동에 맞추어 최적화된 가상현실을 보여 준다. 그리고 뇌파 센서들이 알고리즘을 통하여 사용자의 감정도 읽어 낼 수 있다. 앞으로 많은 분야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의학적으로 통증관리나 물리치료 등에 도움을 주고, 사용자의 감정을 읽을 수 있어 헷갈린다는 감정을 캐치하는 점이 교육 분야에 아주 중요하게 주목받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6호
2018-02-22
다음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4호
2017-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