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이트맵 닫기

우리는 지금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사회경제 전 분야에 걸쳐 근본적인 혁신을 불러오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한 다양한 삶의 변화는 이제 일상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당면해 있는 감염병이나 기후변화 문제 등은 인류의 생존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극복해야 할 과제가 되었으며, 그 어느 때보다 기술혁신의 필요성이 절실한 때입니다.

또한 신자유주의 퇴조와 지역주의 강화로 국가 기능의 확대와 함께 지방정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대전, 대전테크노파크가 함께 합니다.

대전은 인구 감소와 코로나 여파 등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중부권 메갈로폴리스 중심도시로서 4차 산업혁명과 대전형 뉴딜(디지털·그린·사회안전망·균형발전)을 통해 새로운 100년을 위한 도약을 준비해 나가고 있으며, 대전테크노파크도 지역산업과 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중심 기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핵심사업 유치를 통한 미래 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 중심의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대전형 뉴딜 실현과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완성에 일조 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역산업의 컨트롤타워로서 혁신거점기관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뿌리가 튼튼한 지역산업, 열매가 풍성한 지역기업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기업을 감동시키는 대전테크노파크가 되겠습니다.

대전테크노파크의 모든 임직원은 미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기업과 함께 호흡하며, 성과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생동감 있는 TP’, ‘소통하는 TP’, ‘일 잘하는 TP’로
새롭게 변화하는 대전테크노파크를 기대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 모두가 행복해 지는 변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임헌문